어린이집 평가제 3영역 면담


3차 영역 면접과 답변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예시 답변이므로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대답은 어린이집 상황에 적절해야 합니다.


3-1-1

(선생님) 어린아이가 사용하는 장난감은 얼마나 자주 세탁하시나요?

예를 들어 유아들이 입에 물고 자는 오염된 장난감을 위한 별도의 바구니를 만들어 낮잠 시간에 씻고 말리고 다른 장난감은 오후에 집에 돌아온 후 매일 씻고 소독합니다.

(선생님) 사용한 여분의 시트는 어떻게 관리하세요?

예를 들어, 자신의 이불을 가져오지 않거나 아이가 피곤해 쉬고 싶을 때 기존에 사용하던 엑스트라 이불을 사용한다. 침대 시트 하나사용 후 즉시 세척, 마른.

(감독) 공기청정기 관리(필터 교체 주기, 방법 등)는 어떻게 하시나요?

예를 들어 공기청정기는 00개의 렌탈 회사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진행됩니다. 또는 매주 금요일에 사용하기 위해 분리, 세탁 및 건조하십시오..


3-2-1

(자주) 식품알레르기 가이드라인 내용을 알고 계신가요?

예를 들어, 우리 어린이집에서는 식품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안내서를 만들었습니다..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영유아는 입소 시 검사 후 알레르기가 있는 영유아에 대한 정보를 간담회 내내 공유합니다. 그리고 알러지 아동에 대한 정보는 게시판을 통해 모든 유모에게 상시 공지되며, 귀가 전 통합보육이 가능합니다. 정시 수업, 간식 배달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통) 지침 정보가 부모 또는 보호자와 어떻게 공유되었습니까??

예를 들어 어린이집의 오리엔테이션은 알레르기 주제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식품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연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식품알레르기 정보는 육아자료로 배포되며, 가정통신문에는 식품알레르기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에 알리도록 안내한다..

(공동) 재원 음식 알레르기가 있는 영유아가 있습니까?? 어떤 타입? 자녀를 어떻게 지원합니까??

예를 들어 내 서클에 @@half 00 계란이 있습니다. 나는 알레르기가 있어. 부모와 상담 후 대체식을 보내주거나 메뉴를 만드는 영양사에게 같은 식품군을 추천해 달라고 부탁해 추천식품으로 대체한다. 권하다.


3-2-2
(요리하다) 도마 및 칼 취급?
예를 들어 생선, 육류 및 기타 야채용 도마와 칼은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3-2-3

(교사, 조리사) 일일 간식 배부 후 남은 음식 처리?

예를 들어, 그날 조리된 모든 음식은 서빙 후 버려집니다.

(선생님, 요리사) 전날 조리된 음식이 재배된 적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전날 만든 음식은 재배되지 않습니다.


3-3-2

(공통) 환아가 발생하거나 다쳤을 때, 간병인에게 알리는 방법?

예를 들어 저희 병원에는 응급 매뉴얼이 있고,, 선생님들은 이 사실을 알고. 작은 케이스(이른 추위경미한 낙상 부상 등.)병원에서 전화로 응급처치 및 보호자 안내를 합니다.. 고열 등의 중증 질환이나 입원이 필요한 부상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학부모에게 즉시 전화로 알리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한다.

(공통) 유아가 다쳤을 때 어떻게 하나요?

예를 들어 가벼운 증상의 경우 응급 처치를 제공하고 병원의 간병인에게 구두로 설명합니다. 중대한 사고일 경우 원장에게 내용을 보고한 후 부모에게 즉시 유선으로 통보한 후 병원으로 이송한다. 병원으로 이동한 후에도 보호자에게 상황을 지속적으로 전달합니다.

(선생님) 소풍, 산책 등 야외활동 시 야외에서 사용할 비상약을 준비하여 가지고 다니나요??

예를 들어, 각 학급은 선생님이 산책할 때 가져가는 미니 가방에 야외용 비상 약품을 가지고 다닙니다.


3-3-3

(선생님) 영유아를 위한 일과 건강, 영양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까??

예를 들어, 우리는 학생들을 일상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훈련시킵니다. 점심식사 제공 시 식사제공 시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배변 시 위생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양육은 간병 일기에 기록됩니다.

(선생님) 루틴 자연스럽게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합니까??

예를 들어 현장에 특화된 자료를 제공하고, 영유아가 흥미를 느끼는 활동을 안내하거나 동화책이나 노래로 건강영양교육을 당연시한다..

(교사) 유아(0-1세, 2세) 개인 또는 소그룹 건강, 영양과 관련된 교육 경험을 제공합니까??

예를 들어, 우리는 개별적으로 또는 소그룹으로 일합니다. 수업, 쉬는 시간, 기저귀 갈아주기, 기저귀 갈아주기,, 놀면서 관련된 동요를 부르거나 역할극을 하거나 우리는 그림책과 동화를 통해 그것을 생생하게 만듭니다.. 이 교육 내용은 케어 다이어리에 기록됩니다.

(교사) 최근 1년 이내 건강, 영양 교육에 참석한 적이 있습니까??

나. 키타 독학(교육도서 또는 회사일지 기록), 외부 00 교육 과정(인증서)에 참여했습니다..

(선생님) 보건영양교육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예를 들어 유아기와 아동 양육에서 식습관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음식 알레르기도 고려되었습니다..

(선생님) 보건영양교육을 받은 후 육아과정 관리나 생활지도에 어떻게 적용했나요?

예를 들어, 영양 교육을 위해 메뉴를 보고 음식을 계획한 후, 수업·간식 투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공통) 감염병에 걸린 영유아를 학교에 데려온 부모 대처방법?

예를 들어, 안내 중에 감염병에 걸렸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했습니다. 공지된 바와 같이 가정보육을 원칙으로 하며, 완치증명서를 제시하면 등교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다른 영유아로부터 격리하여 보호한다.

(공통) 영유아 감염병 의심 시 대처방법?

예를 들어, 다른 영유아로부터 격리된 후 부모에게 증상을 알리고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도록 권장합니다.
(일반) 교장이나 교사는 전염병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예를 들어, 영유아 격리 후 격리 기간을 확인한 후 대체교사를 배정한다. 작업 가능 여부 확인 후 접수 확인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3가지 영역 질문 및 답변 예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다음으로 영역 3 3-4의 예제 질문과 답변을 살펴보겠습니다. 채점제를 준비하시는 모든 원장님들과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