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과 디지털 혁신에 대한 논의는 기업에서 뜨거운 주제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비즈니스 모델이 중요한 이유,
유명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1. 비즈니스 모델이란?
비즈니스 모델은 인터넷 붐과 디지털 전환을 수반하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유행하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많은 투자자와 기업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꿈꾸며 잘못된 비즈니스 모델은 종종 투자자와 기업가를 실망시킵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가 수익과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사용하는 계획 또는 전략입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가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제공하는 방법,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및 장기적으로 수익성을 유지하는 방법을 정의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모델은 본질적으로 회사 운영의 핵심 구성 요소와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들이 어떻게 함께 맞춰지는지를 설명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일반적으로 대상 고객,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 제안, 가치를 창출하고 분배하는 프로세스 및 채널, 회사의 수입원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누가 무엇을 팔고 어떻게 돈을 버는지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회사의 수입 및 비용 구조,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핵심 자원 및 기술,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산업 생태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의 시장 포지셔닝, 차별화 및 경쟁 우위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전략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또한 기업이 매출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와 중장기적으로 비용 절감 또는 효율성을 위한 잠재적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잘 설계된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가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 시장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를 구성하는 여러 부분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어떻게 결합되는지를 고려하지만 성능, 즉 경쟁은 요소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회사는 경쟁의 현실을 고려하고 이에 대한 전략을 가지고 있을 때 차별화됩니다. .
2. 비즈니스 모델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업 모델은 결과실례합니다 성공 또는 실패 결정하는 왜냐하면 중요할 수 밖에 없다
비즈니스 모델은 그 자체로 기업이다 혜택 만들다 값 만들다 장기적으로는 수익성 유지하다 어떻게 하나 약 프레임이기 때문입니다.
좋은 사업 모델은 회사 자원 부서 능력 시장 요청에 따라 추측하다 커스터마이징하여 계속해 가능한 경쟁하다 이점 만들고, 회사 어떻게 돈 벌다 이 시간 과거 따라서 어떻게 자라다 만약에 약 시간표 제공하다.
사업 모델 중요한 5가지 이유
수익 창조
사업 모델은 그 회사 혜택 만들다 어떻게 하나 설명합니다.
잘 생각한 비즈니스 모델 그 회사 새로운 원천 소득 파내다 기존의 원천 소득 이익 극대화를 추적하고 동시에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분명한 사업 모델 ~하지 않는 한 그 회사 수익 만들다 어려움 시달리다 숫자 있다 그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이끌 기 위해 숫자 있습니다.
최근 많은 플랫폼 기업들이 고객을 확보하고 플랫폼 성장을 주도했지만 수익을 실현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이 경우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플랫폼 자체는 성공하지만 비즈니스 모델이 없거나 비즈니스 모델이 잘 정의되지 않은 것이 문제입니다.
경쟁하다 최고
사업 모델은 그 회사 경쟁자와 구별 짓다 위치 돕다 같은 산업이라도 회사마다 비즈니스 모델이 다를 수 있습니다. 추구하다 고유 값 제안하다 설명을 통해 그 회사 계속해 가능한 경쟁하다 이점 만들다 숫자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은 기업의 차별화된 가치에 호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차별화된 가치 제안과 비즈니스 모델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충성도를 유지 및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원 과제
사업 모델은 그 회사 자원 보다 효율적인 할당하다 위치 돕다. 자원은 항상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자원 집중은 기업이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핵심 문제입니다. 그 회사 사업 최대 유리한 높은 지역에서 집중을 통해 자원 최적화하다 쓰레기 최소화 숫자 있습니다. 또한, 당장은 이익이 높지 않으나 성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분야에 투자함으로써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혁신
사업 모델은 추구하다 이내에 혁신 이끌 기 위해 새로운 시장 기회 식별하다 새로운 원천 소득 탐색을 통해 그 회사 경쟁자로 지금까지 혁신적인 기업은 고갈될 것입니다. 이 시간 과거 따라서 계속해 자라다 숫자 있습니다.
유연성
사업 모델은 변화 시장 위치로 조정하다 숫자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시장 평가하다 그에게 따라서 사업 모델 커스터마이징하여 그 회사 비즈니스 구조와 가치 제안을 변화하는 환경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변화하는 조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경쟁력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분명한 사업 모델 ~하지 않는 한 그 회사 혜택 만들다 시장에 경쟁에서 위치 어려움 시달리다 숫자 밖에 없다그러므로 그 회사 사업 모델 정기적으로 평가하다 커스터마이징하여 시장에 적절하고 경쟁력 유지해야 합니다.
3. 비즈니스 모델의 주요 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성공 사례
1892년년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파고요리사 여행하다 신용장 현금으로 교환 크기가 큰 어려움 통과,
‘여행자 확인‘붓다 내가 해낼게 하다. 여행하는 사람들 약간의 ~을 댓가로 여행자 수표 대가로 손실 부서 절도에 대한 두려움 없이 편안한 마음을 담아~ 사용 숫자 있었다, 상인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다 지불하다 보장 체크이기 때문에 그만큼 환영, 그만큼 ~을 통해 더 많은 고객 받다 숫자 ~였다아메리칸 익스프레스또한 음악가 여행자 수표에 약 현금 사전 유급의 왜냐하면 위험 있었을 것이다 오직 ~ 아니다, 고객에게 관심 단돈 한 닢 지불하다 날 아무도 없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현금 대신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가치와 그 교환 과정을 비즈니스로 만들어 여행 중 다른 나라의 화폐가치 교환과 연결된다. 비즈니스 모델 새로운 수요 창작부 수요 증가하다 동시에 가져오다 숫자 있었다.
Webhouse의 오류 내역
직조 집~이다 항공권 매기다 구입하다 체계 도입 priceline.com~에서 자회사로 Priceline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식품 부서 가솔린 사업에 적용하다 했다. 소비자 땅콩 버터 사기 ~을 위한 상표 ~ 아니다 가격 결정했다 현재와직조 집~이다 그만큼 매기다 모으다 식품 회사에 거래를하다 시도 강한 에이전트 되고 싶다 했다. 하지만 항공사와 식료품 구매는 달랐습니다. 항공사와 호텔의 경우 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이 이루어졌고, 장기 시간 브랜드 구축 및 고객 충성도 투자했다 식품군은 이 저렴한 가격 경쟁을 이용합니다. 뛰어들려고 하지 않았다.
그 결과 사전 가격 할인을 통해 고객 유치에 노력했습니다. Webhouse는 자본을 잃고 사업을 마감했습니다.
이 사례는 일부 영역과 산업에서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이 다른 분야와 산업에서 실패할 수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줄 것인지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즈니스 모델의 맥락에서 생태계의 파트너가 어떤 가치를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보여줍니다.
eBay 성공 사례
웹상의 이베이 일관성 있다 감정적으로 내러티브를 전달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인터넷 일찍 다른 회사와 함께 아니 어떻게 이베이~이다 오프라인실현 불가능한 모델이었다. 이베이는 사용자 및 위치 사이 감상적인 링키지 강하고 일관성 있다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다 경매 모델이었습니다.. 인터넷 판매자와 구매자 연결하다 소송 비용 값이 싼 만들어진 경매 플랫폼 기반 고객 ~ 사이 이루어지다 잃다 이베이~이다 지불 & 배송이라고 함 물류에 에 집중하다 당신이 내기하는 경우 기쁘게 기업 구조는, 제품 소유 또는 유지하거나 거래 수수료 당연히 간접비 존재하다 ~ 아니다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에 효과가 있었습니다.
월마트 성공 사례
월마트 주요 포인트 전략은 시내가 아니라 인구 5,000-25,000규모 시골 마을 목표 하나 포인트야. 월마트 시장 규모 에게 서면으로 경쟁자 입력 모두 숫자 없었기 때문에 왜냐하면, 경쟁자로부터 기입 블로킹 시장 너무 바빠서 숫자 있었다. 또한 상품기획부 가격 정치에 설사 “일일 저렴한 가격으로 국가의 상표”붓다 그것은 제공합니다 전략으로 구입하다, 분포, 정보 관리 와 같은 그 지역에서 혁신 구현, 소송 비용 컴퓨터에 저장 숫자 있었다. 유통의 관점에서 볼 때 월마트의 비즈니스 모델은 크게 차별화되지 않았지만 월마트의 차별화는 어느 지역의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지리적 위치에 있었다.
4.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고민해야 할 주제
비즈니스 모델 싱글 시스템으로 사업 형태 요소 어떻게 적합 가지다 내가해야합니까 고민하는 것은 이때 경쟁 항목으로 포함하다 하지 점 그것 때문이 아니라 곧 모든 추구하다 환영 기쁘게 기쁘게 경쟁 상황 효과적으로 받아 들여 숫자 존재하지 않는다.
사업 전략 그런 현실 극복하다 ~을 위한 존재한다, 경쟁하다 전략적으로 열쇠는 경쟁자로 더 빠른 물건, 다시 말해서 구별 짓다 그 뜻은. 분화 전략 없이 유일한 비즈니스 모델 가지다 인터넷 마켓으로 들어왔다 셀 수 없는 회사 실패한 지면 차별화하고 싶다 전략 결석했다 왜냐하면.
좋은 비즈니스 모델 때문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경영 전략, 새롭게 떠오르는 경쟁 상황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동시에 사업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를 함께 고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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